7인조 걸그룹 시그니처의 멤버 지원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조윈(대표이사 유연정)의 프리미엄 홍삼제품 '진생인수'의 홍보모델로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원은 최근 186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 출연해 진생인수의 특징과 조윈의 혁신적인 '헬스인슈' 모델을 소개했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 지원은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헬스장에서 직접 운동을 체험하고, 조윈의 GA 파트너사인 글로벌예방금융 대표와 만나 제품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줬다. 특히 25만원이라는 제품 가격에 대해 "너무 비싸다"라며 할인을 요청하는 모습은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을 그대로 대변해 진정성 있는 홍보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조윈의 '진생인수'는 50년 전통의 고려원이, 가나안농군학교 총재 이현희 회장님 역작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건강기능 식품이다. 진생인수는 홍삼의 대표 브랜드 정관장 홍삼톤과 관절 건강 개선제로 잘 알려진 호관원을 기준으로 개발되었다.
조윈의 '진생인수'는 진세노사이드와 MSM(식이유황)을 핵심 성분으로 한 프리미엄 복합 영양제로,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염증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하루 섭취량 기준 MSM 함량은 관절건강개선제 호관원과 동일하며, 여기에 면역증강제 홍삼톤의 면역 강화 효과와 호관원 MSM의 항염증 작용이 더해져 기대이상의 효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3분의1 수준이다. 일반적인 홍삼제품이 10g 내외인 것과 달리 20g의 대용량으로 제공돼 기존 제품 대비 2배 많은 함량을 자랑한다. 또한 라운딩 전 또는 운동전후 한포씩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진생인수의 진짜 차별점은 특허받은 '헬스인슈(Health-Insu)' 모델에 있다. 헬스인슈는 건강기능식품과 보험을 결합한 세계 최초의 서비스로, 정기구독 고객이 제품을 복용하는 동안 해당 질병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진생인수 구매 고객에게는 무상보험으로 관절치료비 보장, 암/뇌졸중/심근경색 수술비 보장, 화재·보이스피싱·전세사기 등 홈세이프가드 보장이 제공된다. 상품이 배달완료 되면 곧바로 보험상담을 통해 가입이 이루어진다.
구체적으로 진생인수를 정기구독하는 고객이 구독 기간 중 암이나 심혈관 질환 진단을 받으면, 현대해상과의 제휴를 통해 최대 3억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단순히 건강 유지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질병 예방과 경제적 보장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윈 관계자는 "헬스인슈는 질병 예방을 경제적 안전망과 결합한 세계 최초의 특허 모델"이라며 "향후 고객의 암·심혈관 질환 보험 청구 데이터가 축적되면 제품 신뢰도가 폭발적으로 상승해, 조윈이 건기식 분야에서 독점적인 시장 지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상에서 지원은 조윈 대표와 함께 '홍삼 게임'을 통해 40% 할인을 받아내는 재미있는 코너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기존의 딱딱한 제품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헬스인슈 모델은 이미 암 예방 영양제 시장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다수의 국내외 건기식 제조사에서 협력 제안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조윈은 진생인수를 시작으로 치매, 당뇨, 관절, 간질환 등 다양한 예방 제품으로 헬스인슈 모델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치아 및 잇몸 건강 영양제와 눈 건강 영양제도 전문 기업과 협력해 올해 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윈은 난치병 치료·예방 및 항노화 분야에서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광물성 천연물 기반 고주파 온열기인 닥터케이큐어를 활용한 MITT 암 치료법과 헬스인슈 특허 모델을 통해 전 세계인의 건강수명 연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