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제약
지난 16일,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펫 산업 박람회 *일산 메가주(MEGAZOO)*가 성황리에 열렸다. 수많은 펫 관련 부스 중에서도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펫 브랜드 *벳플(Vetple)*은 눈에 띄는 디자인과 감성적인 메시지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우리 아이 혼자 있는 시간이 얼마나 긴가요?"라는 문구가 적힌 부스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발길을 멈추게 했다. 이는 반려동물의 고독과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벳플의 브랜드 철학을 잘 보여준다.
반려동물 스트레스 케어에 집중한 '벳플'
2024년 런칭된 동아제약의 벳플은 반려동물과 함께하지 못하는 보호자들의 아쉬움과 미안한 마음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벳플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Mindful Pet Health Care'를 실현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반려견용 관절케어, 눈케어, 스트레스케어 △반려묘용 헤어볼케어, 요로케어, 스트레스케어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제품에는 특허출원 원료인 '이뮤노힐(IMMUNOHEAL)'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L-테아닌'이 함유되어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반려동물을 고려한 섬세함이 돋보인다. 반려견의 적록 색약을 고려한 푸른 계열 색상과 100% 신문지 재활용 펄프 케이스는 친환경적이며, 반려동물 장난감으로 재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 체험형 이벤트로 소통
박람회 현장에서는 벳플 카밍츄(강아지용)와 벳플 카밍스틱(고양이용) 샘플을 제공하며 제품의 기호성과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제품의 품질과 반려동물의 높은 기호성에 만족감을 표하며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일산에 거주하는 30대 여성 A씨는 "인터넷으로만 봤던 벳플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약 5천여 개의 벳플 체험 키트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부스 인증샷 이벤트와 경품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상태를 진단하는 '마음건강검진'과 고양이 '스크래처 방석' 등을 증정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글로벌 인지도 확대, 지속적인 참여 예정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 5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벳플 부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반려동물 스트레스 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박람회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소비자 체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벳플은 올해 부산 케이펫페어와 서울 반려묘 박람회 '가낳지모 캣페어' 등 다양한 펫 박람회에 참여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행보를 통해 벳플은 국내 펫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메가주를 통해 벳플은 반려동물의 마음 건강까지 케어하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