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첨단 바이오 기술의 선두주자인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가 국가신약개발사업(National Drug Development Project) 과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자금을 지원받게 되어, 차세대 치료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신약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로, 유망한 바이오 기업과 연구소를 선정하여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차세대 항암제 개발로,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치료제보다 높은 효능과 적은 부작용을 가진 신약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김진우 대표는 "이번 과제 선정은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신약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과제를 통해 항암제 개발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초기 단계의 화합물 탐색부터 임상 시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특히 맞춤형 치료제 개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신약개발사업 관계자는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혁신적인 연구가 신약 개발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바이오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과제 선정을 발판으로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다양한 질병 치료제를 개발함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7 23:53: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OTRA, 중국 후난 세븐일레븐과 한국소비재 판촉전 성황리 마쳐
  •  기사 이미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K-팝 아이콘’ 태양과 함께한 첫 브랜드 캠페인 공개
  •  기사 이미지 스튜디오메타케이 ‘더 어울림 in 도쿄’에서 버추얼 아티스트 콘텐츠 전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